바이스트로닉코리아, 6월 오픈하우스 행사 성황리 종료
사무국 2024.06.14 145

바이스트로닉, 6월 오픈 하우스 통해 신제품과 최신 기술, 스마트 팩토리 성공 사례 및 서비스 정책 등 고객들에게 더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해

 


 

 

송도, 2024. 6. 14. – 바이스트로닉코리아 (이하. 바이스트로닉)이 6월 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 6월 오픈 하우스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무더운 날씨에도 130여명의 고객들이 오픈하우스에 참여하면서, 바이스트로닉의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바이스트로닉은 6월 송도 본사에서 진행한 상반기 오픈하우스를 통해, 최신 파이버 레이저인 ByCut Nova와 SIMTOS 2024에서 고객들의 가장 관심을 받은 첨단 기술 혼합 가스 (이하. MixGa)에 관한 이론과 적용 사례 등을 통해 고객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대부분의 기업들이 도입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으나 쉽게 적용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구현 성공 사례를 소개하였다. 임가공 기업과 자체 물량 생산 1차 벤더 기업에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례 소개를 통해, 유사한 업종의 많은 고객들로 하여금 자신의 생산 현장에도 적용 가능할 수 있음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기존 장비가 고장 나면 곧바로 수리하는 애프터 서비스 형태의 서비스 패턴에서 벗어나, 제품 구매와 함께 지속적인 유지보수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에 관하여 실제 현장에서 진행되었던 다양한 사례와 국내외의 서비스 패턴 등을 통해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려 노력하였다.

 

ByCut Nova

바이스트로닉의 최신 파이버 레이저인 ByCut Nova는 기존 프리미엄 모델에서만 적용되던 최신 기술을 탑재한 매력적인 장비이다. 최대 20kW의 발진기를 장착하고, 스위스 설계의 절단 헤드, 프리미엄 제품과 동일한 컨트롤러를 탑재함과 함께, 최근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MixGas도 제공되어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공개된 자동화 시스템과 연계된 패키지 가격은 고객들이 더욱 큰 관심을 기울이게 하는 요소가 되었다.

 

혼합 가스 (이하 MixGas)

MixGas는 기존 연강을 산소로 가공했을 때의 어려움과 질소로 가공했을 때의 문제점들을 동시에 해결하면서, 높은 절단 속도로 생산성까지 극대화한 기술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몇 개월 간 고객사에서 테스트를 거쳐,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통해 현장의 검증을 마친 기술이다. MixGas는 절단을 위한 보조가스로 산소와 질소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기술로서, MixGas를 레이저 절단에 적용한 메이커는 바이스트로닉이 전세계에서 유일하다. 이는 전세계 고객들의 평가에서도 드러나, 호주의 경우 판매되는 레이저 장비의 80% 이상이 MixGas를 장착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적용 사례

바이스트로닉의 자회사인 쿠라고아시아에서는 지난 몇 년간 레이저 가공기업에서 스마트팩토리를 실제 구현하고, 현재까지 적용한 업체의 사례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공장에서도 스마트 팩토리가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오픈하우스 행사 중에는 실제 사례가 된 고객사의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스마트 팩토리를 구성하고자 하는 고객사들과 다양한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바이케어 (이하. ByCare)

마지막으로는 지난 몇 년간 바이스트로닉이 진행중인 서비스 정책인 ByCare에 대한 설명으로 마무리되었다. 실제 우리가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서비스 발생 사례와 이에 따른 워런티에 대한 일반적인 입장에서 시작하여, 우리가 구매한 레이저가 왜 기존의 애프터 서비스가 아닌 유지보수 서비스와 예측형 서비스가 필요한지를 다양한 서비스 사례와 국내외의 비교 검증을 통해 고객들의 서비스 인식을 한층 높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그 외에도 바이스트로닉이 Solution Provider로 지향하기 위한 다양한 바이스트로닉의 장비 및 시스템을 사옥 1층에 위치한 기업체험센터 (Brand Experience Center)에 설치하고 운영함으로써, 고객들의 직접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바이스트로닉의 달라진 모습과 한 차원 앞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많은 고객사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앞으로 바이스트로닉코리아의 활약이 기대된다.

 

바이스트로닉의 주요 행사, 신장비와 신기술 및 유익한 정보 등은 웹사이트 및 SNS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 예정이다. 

 

www.bystronic.co.kr

www.facebook.com/BystronicKorea/ 

https://pf.kakao.com/_Ykxivxb

https://www.instagram.com/bystronic_korea/ 

https://linkedin.com/company/bystronickorea

 

Bystronic

Bystronic은 판금 가공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첨단 테크놀로지 기업입니다. 절단 및 절곡 생산 공정에서 자동화를 통해 소재와 데이터 흐름을 완벽하게 구현해 나아가는 데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자동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솔루션과 레이저 가공 시스템 및 절곡기의 연계는 바이스트로닉이 추구하는 판금 가공 분야의 전반적인 디지털화를 위한 핵심입니다.

 

바이스트로닉 그룹의 본사는 스위스 니더뢴츠 (Niederönz)소재하며, 전 세계 3,500 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독일, 이탈리아, 중국 및 미국 내에 10개의 개발 및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40개국 이상에서 걸쳐 분포된 자회사와 에이전트를 통해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ystronic의 본사는 스위스 니더뢴츠 (Niederönz)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스위스의 줄겐 (Sulgen), 독일의 고타 (Gotha), 이탈리아의 카차고 산 마르티노 (Cazzago San Martino) 및 산 줄리아노 밀라네제 (San Giuliano Milanese), 중국의 톈진 (Tianjin) 및 선전 (Shenzhen) 그리고 미국의 호프만 에스테이츠 (Hoffman Estates)에 개발 및 생산 기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ystronic은 30개국 이상에서 걸쳐 분포된 자회사와 에이전트를 통해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ystronic AG는 스위스증권거래소 (SIX Swiss Exchange, SIX: BYS)에 상장되었습니다.

 

부산시, 기계부품·로봇 분야 재도약 지원… 5년간 454억원 투입
부산대 '부산 디지털전환(DX) 협의체' 출범